-
1. 각종 알림 메시지를 일반 메시지 -> 웹훅으로 전환
ㆍ서버 수가 많아져서, 루프 시작과 끝이 길면 3분쯤 차이가 남.
ㆍ알림 여러 개 뜨면 디코 메시지 제한에 걸려서 Unknown Interaction 뜨는 것 같음. dev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제한이랑 실제 제한이 다른 것 같음.2. 메모리 redis로
ㆍ에러 뜨더라도 시간 경과하면 자동으로 메모리에서 지워버리기 위함.3. 샤딩 준비
ㆍ감사하게도 봇 홍보도 안 하는데 사용 인원이 무럭무럭 늘어남... 어디서 유입되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감사합니다. 근데 2,000개 서버 넘어가면, 샤딩 안 하면 아예 봇이 안 켜지니까 좀;
ㆍ대충 원리나 어떻게 하는지는 알고, 예전에 테스트 봇으로 돌려본 적도 있어서 방법은 알고 있음.
ㆍ1, 2도 샤딩하려면 필요해서 하는 것도 있음. 기존 방식으로 봇을 돌리면 샤딩했을 시에 서버 접속 여부 체크나 메모리 공유 안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함.4. 야추
ㆍ1인 기능은 다 만들어 놓고 건강도 안 좋고 그래서 2인 기능 만들다 유기했었음. 2인 기능도 기획은 전부 잡아놔서 타이핑만 하면 되는 상태. 근데 짠지 좀 된 코드라 걱정됨.5. 트윗 루프 거꾸로 돌리기
ㆍ루프 거꾸로 짜놔서 가끔 출력 순서가 이상함.